본문 바로가기
구글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관리하기

by 하늘불빛 2020. 6. 8.

크롬의 북마크(즐겨찾기)는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즐겨찾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북마크 관리자를 통해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 

북마크는 추가/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폴더를 만들어서 원하는 북마크들을 모아놓을 수도 있다. 

(마치 컴퓨터 파일을 폴더에 정리하는 것 처럼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크롬에서 북마크를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일단 크롬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를 연다.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는 상단 북마크 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를 열 수 있는 단축키는 [ctrl + shift + o] 이므로 단축키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야기 했듯이,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폴더를 생성하여 북마크들을 파일처럼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폴더를 만드는 것이 여러가지 웹 페이지의 북마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폴더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2.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폴더를 추가할 수 있다. 

   (새 북마크도 추가할 수 있는데,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

 

3. 새로운 폴더 이름을 정해주고 저장한다. (저장하고 나면 새로운 폴더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4. 새롭게 생성한 폴더나 북마크의 위치는 간단하게 마우스로 클릭한 후, 드래그를 통해 위치를 옮길 수 있다. 

   혹은 북마크를 드래그해서 폴더 안에 넣을 수도 있다. (마치 파일을 폴더안에 보관하는 것처럼...)

폴더에 북마크를 넣을 때는, 위와 같이 직접 드래그하거나, 

혹은 각 북마크 우측의 옵션 버튼(오른쪽에 점 3개 있는 것이 옵션 버튼이다.)을 눌러서, 복사나 잘라내기를 한 뒤, 각 폴더에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참고로 폴더 안에 폴더를 또 만들고, 또 만들고 할 수도 있다~!!! (파일의 폴더를 관리하는 것처럼..)

 

 

5. 4번과 같이 편집한 후 크롬 상단의 북마크 바를 살펴보면, 폴더가 새롭게 생긴 것을 알 수 있고,

   폴더를 눌러보면,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북마크가 표시된다. (북마크를 누르면 당연히 해당 웹 사이트로 바로가기가 된다.)

 

6. 그 외에... 다른 브라우저의 북마크를 가져오는 기능도 있는데, 

   크롬의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를 누르면 된다.

 

7.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의 기능은 크롬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아래와 같은 작은 창이 뜨고,

   현재는 엣지와 익스플로러, HTML 파일 등을 가져올 수 있게 되어있다. 

 


이런 크롬의 북마크 관리자 기능은 다양한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조금만 관리해서, 잘 활용하면, 너무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 것 같다. 

댓글


New 아이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