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하기

by 하늘불빛 2020. 6. 20.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타이핑해서 찾는 방법이 있으나, 

 

그 외에도 아래의 2가지 방법이 더 있다. 

 

 

1. 해당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의 URL 주소 활용하여 검색하기

 

2. 이미지 파일 자체로 검색하기

 

 


1. 해당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의 URL 주소 활용하여 검색하기

 

먼저 해당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의 URL 주소 활용하여 검색하기 위해서 아래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1) 일단 먼저 구글에 접속한다.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여러모로..) 

 

   2) 구글 첫 화면의 우측 상단 '이미지'라는 버튼을 누른다. (이미지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검색창으로 접속된다. Google 로고 밑에 '이미지'라고 쓰여있다.) 

 

   3) [구글 이미지] 첫 화면에서 중앙 검색창에 사진기 모양을 누른다. (아래 그림의 노란색 부분이다.)

   4) [이미지로 검색] 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이미지 URL 붙여넣기' 탭이 선택되어 있다.

      선택된 그대로 '이미지 URL 붙여넣기' 하단에 해당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의 URL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다.

 

      (붙여 넣기는 [ctrl + v] 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붙여 넣기'를 누르면 된다. )

 

      (해당 웹사이트의 URL 주소 복사는, 해당 사진이 있는 웹페이지에서, 해당 사진을 누르고, 사진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 주소 복사' 버튼을 누르면 복사하기가 된다.)

 

   5) '이미지로 검색' 클릭하면 결과가 나온다. 

 

   6) 검색 결과는 일반 구글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것과 동일한 모습으로 나오며, 다만 이미지의 크기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결과로 보여주고, 유사한 이미지도 구글 이미지에서 찾아준다. (유사한 이미지 찾아주는 게 정말 유용할 듯싶다~!!!)


2. 이미지 파일 자체로 검색하기

 

두 번째, 해당 이미지 파일을 활용하여 검색하기 위해서 아래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1) 먼저 구글에 접속한다.

 

   2) 구글 첫 화면의 우측 상단 '이미지' 라는 버튼을 누른다. 

 

   3) [구글 이미지] 첫 화면에서 중앙 검색창에 사진기 모양을 누른다. (이미지로 검색)

 

      --- 여기까지는 위와 똑같다. 이제부터가 조금 다름 ---

 

   4) [이미지로 검색] 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이미지 업로드' 탭을 누른다.

 

   5) '파일 선택'을 누르면, 파일 검색기가 나타나고, 검색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다.

 

   6) 선택하고 나면 자동으로 결과를 검색하여 보여주는데, 위의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구글 검색 화면이 나온다. 역시나 이미지 크기와 유사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런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은 내가 찾으려는 이미지의 이름을 모르거나, 해당 이미지의 연관 검색어를 찾고자 할 때, 혹은 유사한 이미지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할 것 같다.

 

참고로, 이미지로 검색을 하면, 관련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검색어도 함께 찾아주기 때문에, 관련된 단어도 함께 검색할 수 있다.  

댓글


New 아이콘 적용<-->